홈페이지 분류

홈페이지제작 > 웹사이트 분류

"어떤 홈피이지를 선택해야할까?",
사업용도, 개인용도등 목적에 맞는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의 종류는 기능/용도/활용별에 따라 다양한 분류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스마트폰 및 태블릿(아이패드)까지 최적화된 웹사이트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셨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만드는 목적과 과정에 따른 결과가 큰차이가 발생하므로 아무래도 내부 개발자와의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컨텐츠(내용)에 중점을 두시는 고객님들께서는 크로스브라우징 설계에 보다 선택의 폭을 넓히 시면되고, 피고객층의 타켓이 주로 여성분들이 많으신 분의경우 플래시 및 디자인 홈페이지에 보다 선택의 여지를 높여두시는게 유리합니다.

일반 HTML

가장 일반적인 정보전달형 기업 홍보용 홈페이지. 주로 페이지 단위로 홈페이지 견적가가 계산되고,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홈페이지.

소피아에서는 보급형 모델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적은 예산에 최대의 홍보효과를 위한 의뢰자(고객)분들께 가장 이상적인 모델. 요근래는 모바일과의 연계 또는 결제시스템 탑재를 통해 쇼핑몰과의 연계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음.

디자인형 홈페이지

디자인에 치중하는 홈페이지로 국내에는 한글 폰트의 특성(안티얼라이싱) 상 전체 이미지 슬라이싱을 통해 조각을 맞추듯 홈페이지 구성함.

이미지로 구성되어 컨텐츠 검색 불가능과 느린 로딩 속도 그리고 디자이너 실력에 따른 정확한 개발 기간의 수립이 어렵지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컨셉 제공과 웹에서 제공할 수 있는 레이아웃 구조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구도와 디자인 패턴을 선사하여 사용자를 매료시키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커뮤니티 홈페이지

요근래 많이 보급된 트위터와 페이스북 형태의 커뮤니티 위주의 사이트가 주를 이룬다. 과거에는 블로그/카페 스타일리시를 많이 요청해 왔지만, 스마트폰보급의 빠른 시장형성으로 페이스북/트위터 형태의 북미 웹 디자인 스타일리시를 많이 원하고 있다.

많은 정보와 컨텐츠 수집이 가능하며, 개인별 성향에 따른 정보 통계 및 정산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와 연계되어 보안모듈이 허술할 경우 개인정보 누출이 엄청 치명적이라는 단점을 보이고 있다.

올플래시 사이트

현란한 색체와 애니메이션, 정적인 웹에서 지원할 수 없었던 동적 처리를 가벼운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통해 지원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주로 펜션, 모텔, 웨딩, 자동차 업종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지만 2010년 애플의 플래시 지원 거부로 인해 국내에서 많이 지지층이 사라지고 점점 웹표준화에 부합한 웹사이트 설계로 바뀌고 있다. 하지만 플래시는 플래시 나름대로의 용도로 활용하면 상담히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아직까지 많은 매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플렉스 사이트

RIA로 많이 알려진 모델로 웹에서 전달 할수 있는 자료형 구조의 디자인, 구조적 특성을 말끔히 해결한 플래시형 빌더이다.

플렉스는 주로 인트라넷을 통한 기업내 자료 공유 및 업무 프리젠테이션에 적합하며, B2B 목적의 사이트에 적합하다. ERP와의 연계로 다양한 정보 필터와 리스팅에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스마트폰과 아이패드(태블릿)의 보급으로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작은 해상도에 최적화된 정보를 노출하고 레이아웃을 구성하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바일 사이트는 HTML5에 최적화되어있고 요근래에는 앱과 같은 방식의 레이아웃 구성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웹어플리케이션+인트라넷+ERP

기업 내부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내부 직업이 50명이상인 기업에 적합한 시스템.

웹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활용 설계가 가능하므로, 꼭 짚어 이거라고 표현하는 자체가 불가능하다. 인트라넷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무보고 및 근태관리, 현금출납, 경비처리등이 가능하며 전사적 자원관리 ERP 시스템을 통해 경영의 효율화를 극대화할 수 있다.